2021년 3월 31일 수요일

핑 높은 서버에서 게임 할 때

프로그래머로서 왜 그런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스터 클라이언트 서버구조, 혹은 피어중 한명을 마스터로 두는 서버의 경우, 각 중요한 연산은 서버에서, 중요하지 않는 연산은 클라이언트에서 진행하고 결과를 클라이언트에게 반환합니다. 이 과정에서 클라이언트는 움직인다는 행위를 하는데, 서버에서 처리를 늦게 해서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괴리가 발생합니다. 클라이언트에선 열린 문이었는데, 서버는 사실 닫힌 문이었다면 클라이언트가 문을 통해나간다는 행위를 해도 정작 처리하는 서버가 닫힌상태이므로 부딪혔다는 결과를 반환한겁니다

1 Pan

미친ㅋㅋㅋㅋㅋ 개웃기네


Emoticon 작성자 배너

{{ label==''?'전체 리스트':'카테고리 : ' }} {{ label }} {{ ('('+(pubs|date:'yyyy-MM')+')') }}